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결식이 우려되는 저소득 1인 가구를 돕기 위해 ‘든든한 한 끼, 온산愛 도시락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온산읍 취약계층의 안전한 생활을 돕고, 고독사 예방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고려아연㈜ 온산제련소의 지정 기탁금 3천만원을 활용해 사업을 펼친다.
지원 대상은 온산읍 내 저소득 독거노인, 중장년 1인 가구, 장애인 가구 등 총 30세대다. 주 3회 도시락 업체를 통해 밥, 국, 반찬 3종으로 구성된 도시락을 대상자 가정에 직접 배달하며, 매월 불고기와 명절 음식 등 특식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도시락 배달 시에는 배달원이 직접 대상자의 안부를 확인해 안전 상태를 점검하고, 고독사 예방 등 사회적 안전망 역할을 수행한다.
이준호 온산읍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지역사회가 함께 나누는 분위기를 만들겠다”며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식사와 함께 안전하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