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 사진=의정부시청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서권호)은 상호존중의 날을 맞이하여 지원청 직원들에게 상호존중의 문화 확산을 독려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상호존중의 날’은 서로 동등하게 존경하고 배려한다(1=1)는 의미로 갑질 예방을 넘어 상호존중하고 배려하는 조직문화로 나아가기 위해 매월 11일로 지정하였다. 10월 상호존중의 날은 주말로 월요일에 진행하게 되었다.
이번 행사는 의정부교육지원청 서권호 교육장이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스마일 인형꽃을 나눠주며 시작됐다. 이와 더불어 상호존중 스티커를 나눠주어 이날 하루동안 옷에 부착하여 상호존중의 의미를 되세기게 하였다.
또한 행사 현장에서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의정부청렴주니어보드에서 제작한 상호존중 테스트가 운영되었는데 해당 테스트는 직장 내 상황을 가정한 문항들로, 직원들이 스스로의 상호존중 상태를 점검해볼 수 있도록 했다. 테스트를 마친 직원들은 상호존중 테스트 결과 설문조사에 스티커를 붙이며 존중의 의미를 함께 공유하였다.
서권호 교육장은 “출근길에 환한 미소와 함께 전해진 인형꽃과 상호존중 테스트로 상호존중의 의미를 되돌아보게 되었다.”라면서 “서로 존중하는 마음이 건강한 직장을 만드는 만큼 앞으로도 상호존중이 일상화되는 직장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