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이재명 대통령이 캄보디아의 한국인 대상 범죄에 대한 강력한 해결 의지를 밝혔다.
피해자 보호와 함께 사건 연루자들의 신속한 국내 송환을 강조하며, 캄보디아 치안 당국과 상시적 공조 체제를 구축하라고 지시했다.
정부는 당장 오늘 사태 파악과 수사 공조 등을 위한 합동 대응팀을 캄보디아 현지로 급파.
추가 피해 예방을 위해 캄보디아 주요 범죄 지역을 여행금지 지역으로 지정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피해 예방을 위한 홍보도 강화할 계획이다.
대통령실은 현재까지 캄보디아 당국에 구금된 우리 국민이 63명으로 파악됐다며, 전원 송환 방침을 분명히 했다.
특별항공편을 투입해 이들을 최단 시일 내 송환한 뒤, 국내에서 이들의 온라인 스캠 범죄 연루 혐의를 수사해 혐의가 밝혀지면 처벌할 계획이다.
또 양국 수사 당국이 참여하는 스캠 합동 대응 TF도 구성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한편, 정부는 현지에서 사망한 대학생에 대한 조속한 부검과 국내 운구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대통령실은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