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최근 논란이 된 카카오톡 업데이트와 관련해 이전 버전으로 되돌리는 ‘롤백’이 불가능한 것으로 확인됐다.
우영규 카카오 부사장은 오늘(14일) 국회에서 열린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해 ‘롤백이 기술적으로 어렵냐’는 더불어민주당 황정아 의원 질문에 “기술적으로 어렵다고 들었다”고 답했다.
우 부사장은 “저희가 생각하는 롤백이란 개념은 지금 앱 2.0일때 1.0으로 돌아가는 게 아니라, 2.0에서 2.1 버전 등이 되는 개념”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일부 업데이트를 안 받은 분들은 (기존 버전을) 쓸 수 있지만, 향후 AS 측면에서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들었다”고 덧붙였다.
우 부사장은 그러면서 “이용자 불편을 듣고 개선 요구사항을 살펴보고 있다”며 “조만간 개선될 수 있게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카카오는 지난달 15년 만에 대대적인 개편에 나섰지만, 이용자들 반발이 쏟아지면서 결국 업데이트 이전으로 친구 탭 첫 화면을 복원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