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울산 동구는 10월 15일 오후 3시 30분, ㈜정성개발 정성교 대표가 김종훈 동구청장을 만나 고향사랑기부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정성개발은 울주군 소재지의 전기공사업체로, 정성교 대표는 그동안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한 장학금 후원과 복지시설 지원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정성교 대표는 “고향사랑기부제가 지역 공동체에 작은 보탬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참여하게 됐다”라며, “이번 기부를 계기로 더 많은 분이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지역에 대한 애정으로 기부에 참여해 주신 정성교 대표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기탁해주신 기부금은 청년 주거 지원과 지역 복지 향상을 위해 소중히 활용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울산 동구는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해 2024년부터 ‘청년 노동자 공유주택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 청년들의 주거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자립 기반을 마련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울산 동구에 기부를 희망하는 경우 온라인 ‘고향사랑e음’ 또는 국민·기업·신한·하나·농협은행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으로는 전국 농협은행 창구에서도 기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