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자신의 모습을 AI 캐릭터로 형상화한 게임을 체험하는 이재명 대통령.
미래 먹거리 창출을 위해 문화 산업 육성을 강조해 온 이 대통령이 국내 주요 게임 업계 관계자들을 만났다.
그동안 정부가 게임을 중독으로 규정해 산업 발전을 가로막았다며, 정책 방향을 바꾸겠다고 밝혔다.
특히 게임 산업은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업계 관계자들은 업종 특성을 반영한 노동 시간의 탄력적 운용 필요성을 건의했는데, 이 대통령은 사업자와 노동자 양측 의견을 반영한 절충점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수출 활성화 역시 게임 산업에서 답을 찾을 수 있다며, "대한민국처럼 자원이 부족한 나라에선 게임 수출이 진정한 수출"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