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다시 출발’ 청년 130명 찾는다…청년도전지원사업 모집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구직을 잠시 멈춘 청년들이 다시 일상과 노동시장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2026년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동대문구는 “구직 단념 청년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의지’가 아니라 다시 움직일 수 있게 해주는 과정과 동력”이라며, 심리·생활 기반을 다지고 진로·취업으로 연결...
▲ 사진=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청(시장 육동한, 이하 춘천시)과 강원관광재단(대표이사 최성현, 이하 재단)이 주최한 레저하고 캠핑가자 인(IN) 춘천 프로그램이 지난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춘천 청평사 국민여가 캠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총 120여 명의 참가자들이 참여해 캠핑과 킹카누 등 다채로운 레저 체험을 즐겼다.
□ 본 프로그램은 춘천의 대표 축제인 ‘닭갈비막국수축제’ 기간에 맞춰 진행되어 참가자 전원에게 닭갈비 및 막국수 할인권이 제공됐다. 참가자들은 캠핑 요리 경연 대회에 참가하고, 가을밤의 버스킹 공연을 감상하며 프로그램을 즐겼다.
□ 또한 한국환경공단 강원환경본부와 함께 환경·사회·투명(ESG) 캠페인의 일환으로 ‘가치순환 함께 나눔’ 이벤트를 운영해 사용하지 않거나 고장난 소형 가전을 수거하고 친환경 세정세트를 제공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캠핑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 강원관광재단 최성현 대표이사는 “축제와 연계한 프로그램 운영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된다”며 “많은 방문객들이 춘천을 찾고, 캠핑과 레저뿐만 아니라 춘천의 다양한 매력을 함께 느껴보셨길 바란다”고 전했다.
□ 다음 레저하고 캠핑가자 프로그램은 홍천(홍천강 오토캠핑장), 양구(인문학마을 캠핑장)에서 순차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자세한 일정 및 참가신청은 강원관광재단 누리집(www.gwto.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