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 30여 년 이어온 장애인복지시설 봉사활동
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가 30여 년간 지역 장애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선행도장부 나눔회는 약 30년 전부터 울주군 웅촌면에 위치한 빛둘레중증장애인복지시설을 정기적으로 찾아 연간 6회에 걸쳐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가 11월 10일 오전 10시 국립 대운산 치유의 숲에서 울산 지역 5개 구·군 가족센터 종사자 30명을 대상으로 ‘거점사업 종사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가족센터 종사자의 스트레스 관리를 돕고 업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여자들은 산림교육전문가와 함께 숲을 거닐며 호흡·명상 체험, 차 치유(테라피) 활동 등을 하며 작은 여유를 즐겼다.
이어서 이용자별 서비스 역량 강화 훈련을 통해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한 소통 방법 등을 알아봤다.
한편, 울산중구가족센터는 앞서 지난 6월 울산광역시 다문화가족지원 거점센터로 지정됐다.
이를 바탕으로 성평등가족부와 권역 내 가족센터, 사회복지 관련 기관과의 관계망(네트워크)을 활성화하고 지역 서비스 자원을 연계 발굴하는 데 힘쓰고 있다.
서선자 울산중구가족센터장은 “이번 교육이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고 업무 역량을 키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5개 구·군 가족센터와 유기적으로 협력하며 주민들에게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