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 사진=포천시청포천시는 지난 7일 포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시범사업 대상 농업인과 일반 농가, 농업 관련 단체장 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농업기술보급사업 결과평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행사는 올해 추진한 농업기술보급사업의 추진성과를 공유하고, 문제점을 분석해 개선 방안을 모색하여 향후 농촌지도사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올해는 시범사업 결과뿐 아니라 기상 변화에 따른 작목별 생육 현황과 병해충 발생 사례를 함께 검토하고, 이상기상에 대응할 수 있는 재배기술의 필요성과 적용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행사에서는 농촌지도사업 성과 발표와 함께 주요 사업에 대한 화판 전시, 추진성과 동영상 상영 등이 진행돼 참석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참석 농업인들은 시범사업을 통해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기술 등 정보를 공유하며 어려운 농업환경을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한 참석 농가는 “올해는 잦은 비와 이상기상으로 농사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런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기술보급사업이 확대되면 훨씬 안정적인 영농이 가능할 것 같다”며 “대원 품종을 대체할 신품종 ‘강풍콩’과 누룽지 향의 쌀 ‘여리향’ 등 다양한 신품종 정보를 접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포천시 관계자는 “올해는 집중호우와 잦은 강우, 평년보다 높은 기온 등 이상기상이 빈번하게 발생하면서 농가의 피해가 컸다”며 “앞으로는 예측하기 어려운 기상 변화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신기술 보급과 맞춤형 재배기술 확산에 주력해, 지속 가능한 농업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기술보급과 식량작물팀 (031-538-3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