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 사진=페루 검찰청 홈페이지현지 시간 12일 페루 산악지대를 이동하던 버스 1대가 계곡으로 추락해 최소 37명이 숨졌다고 폐루 당국이 밝혔다.
페루 아레키파 주의 카마나 검찰청은 이날 "새벽 파나메리카나수르 도로 780㎞ 지점에서 버스 1대가 화물차와 충돌한 뒤 200여m 절벽 아래로 떨어진 것과 관련해 긴급 수사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페루 당국은 이날 현장과 병원에서 버스 탑승자 37명이 사망했으며 영유아를 포함한 20여 명의 부상자는 인근 병원에서 치료받고 있다고 전했다.
현지 소셜미디어엔 심하게 부서진 버스가 경사로 아래에 굴러떨어져 있는 모습과 승객 소지품으로 보이는 물건들이 여기저기 흩어져 장면 등이 담긴 사진이 공유됐다.
지난해 4월과 5월에는 로스리베르타도레스 지역 산길을 달리던 버스가 도로에서 추락하면서 40명 가까이 목숨을 잃었고, 2023년 1월과 9월에도 버스 사고로 각각 20여 명이 사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