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 사진=KBS뉴스영상캡쳐초미세먼지 주의보가 내려지며 뿌옇던 서울 도심 하늘이 어제는 맑게 개고, 가시거리가 30km를 넘어 멀리 북한산까지 선명하게 보였다. 차가운 북서풍이 불어 미세먼지를 밀어낸 덕이다.
오늘 전국 초미세먼지 농도는 ‘좋음’에서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대기질은 회복됐지만, 주말 동안 온화했던 날씨는 다시 쌀쌀해졌다.
오늘 아침 서울을 비롯해 남부 지역인 광주, 대구 등지에도 영하권 추위가 찾아왔고, 산간 지역인 대관령은 영하 10도 안팎까지 기온이 떨어졌다.
추위는 내일 아침까지 이어지겠지만, 내일 낮부터 기온이 크게 오르면서 당분간 강한 추위는 없을 전망이다.
추위가 물러난 뒤에는 비 소식이 잦아질 것으로 보인다. 목요일에는 전국에 비·눈이 예보돼 있으며, 금요일에는 동해안 지역에도 강수 가능성이 있다. 주말에도 전국 곳곳에서 눈이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열흘 이상 건조특보가 이어진 동해안과 강원 산지, 경북 산지에는 이번 비가 단비가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