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 사진=KBS뉴스영상캡쳐짧게 자른 머리가 아직 어색한 청년들이 줄지어 훈련소로 모여든다.
다 큰 자식이 대견하면서도 걱정을 떨치기 힘든 어머니들은 눈으로 한 번, 카메라로 한 번 아들의 모습을 담으며 입영의 순간을 기록한다.
긴장감이 감도는 입영 장정들 사이에서도 유독 밝고 씩씩한 모습이 눈에 띈다. 대학 동기들과 함께 국군체육부대에 합격한 럭비부원들이다. 이들은 패기와 결연한 의지로 성실한 군 생활을 다짐한다.
마지막 인사를 마친 뒤 연병장에 선 청년들은 모두 천7백여 명에 이른다.
아직은 어색하고 서툰 거수경례지만, 그 속에는 군인으로서의 단단한 각오가 담겨 있다.
입영 장정들은 앞으로 6주간 기본 군사훈련을 받은 뒤 다음 달 각자의 부대로 배치된다.
육군훈련소는 이번 첫 입영식을 시작으로 올해 모두 12만여 명의 장병을 배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