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공정위, "골프장 음식물 반입 막을수 없다"
  • special
  • 등록 2009-07-16 09:16:00

기사수정
공정거래위원회는 자신이 운영하는 골프장 내로 음식물을 반입한 회원들에게 골프장이용을 제한한 (주)자인관광에 대해 시정조치했다.
 
(주)자인관광은 회원제 골프장(18홀) 사업자로서, 경기 광주시 목동에 소재한 ‘강남300컨트리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주)자인관광은 2008년 9월경에 쾌적한 환경유지, 플레이 질서유지 등을 명분으로 골프장 입장객들의 음식물 반입을 금지하는 안내문을 내걸고, 이를 어긴 회원에 대해 벌점을 부과해 골프장 부킹을 일정기간 정지시켰다.
 
공정위 조사결과, (주)자인관광의 골프장 입장객들이 가져온 음식물은 물, 커피 등 음료수, 초코렛, 바나나, 떡 등으로 골프장 환경훼손이나 경기질서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는 간단한 간식류에 불과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로 인해 장시간이 요구되는 골프경기 특성상 (주)자인관광의 골프장 입장객들은 그늘집에서 시중보다 비싼 가격으로 판매되는 음식물들을 구입할 수 밖에 없었다.
 
게다가 가벼운 음식물을 가져왔다는 이유만으로 골프장 회원권의 이용 자체가 제한당하는 불이익을 받았다.
 
조사결과, (주)자인관광 그늘집의 음식물 가격은 시중에 비해 평균 3배 이상 비싼 것으로 확인됐다.
 
비타500은 4000원, 콜라·사이다는 2500원, 홍삼원은 4000원, 베지밀은 3000원, 아트라스는 2000원에 판매되고 있었다.
 
이러한 (주)자인관광의 행위는 그늘집 매출확대를 위해 음식물 반입을 과도하게 금지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회원들에게 일방적으로 골프장이용 제한이라는 불이익을 제공한 것으로서 부당하다.
 
공정위는 시정명령하고 이 사실을 7일간 골프장내 공표하도록 했다.
 
이번 시정조치로 인해 간단한 음식물 소지조차도 금지하는 골프장 사업자의 비합리적인 음식물 반입제한 행위가 개선될 것이다.
 
이를 통해 골프장 사업자의 골프장 이용객에 대한 서비스가 제고되고, 골프비용이 다소 감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골프장 신규개설 등 골프장 수의 증가에 비해 골프인구가 최근 몇 년 사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앞으로도 골프장 사업자들이 자신의 우월한 지위를 이용해 골프장 이용객의 권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 행위에 대해 감시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
  2. 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 배포 울산동구서부다함께돌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센터장 이안나)은 아동의 놀이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을 제작·배포했다.      거점통합사업팀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지원·연계하는 사업을 ...
  3. 동구청장, 생활 폐기물 수거 현장체험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김종훈 동구청장은 1월 9일 오전 6시 30분 방어동 일원에서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주민들이 내놓은 쓰레기를 수거하는 현장 체험을 했다.    김종훈 구청장은 이른 아침부터 쓰레기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1시간여 동안 방어동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방어진항 구간의 도로와 인도에 배출...
  4. 일산동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일산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9일 오전 10시 기초생활수급자였던 모친이 생전에 도움을 받았던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동구주민인 손 모씨가 성금 100만원을 일산동에 기탁했다.      손 씨는 누수 전문업체를 운영하며 평소에도 지역 이웃을 위해 쌀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
  5. “울산 중구의 다양한 멋과 매력 알려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제5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새롭게 위촉된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2026년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
  6. 중구,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026년 새해를 맞아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洞)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통장, 지역 주민 등 동별로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n...
  7. 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