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 떡국 판매 수익금‘이웃돕기 성금’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회장 김행자)는 1월 13일 일산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5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아동여성지킴이회 회원들이 겨울철 직접 떡국을 판매하여 마련한 수익금으로, 관내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는 ...
지난 7월 22일에 실시된 교육에는 여름철 장마로 인한 곰팡이와 세균번식이 쉬운 실내를 베이킹 소다와 EM(유용미생물) 등의 천연세제를 활용한 친환경 살림법을 소개하여 주부들이 생활 속 작은 실천에서부터 환경보호를 할 수 있는 내용과 여름철 위생관리를 위해 식품별 냉동법과 알맞은 해동방법을 배웠다.
과제연찬교육은 농촌여성의 능력향상과 생활개선회의 내실을 다지기 위하여 다양한 생활기술과제를 선정하여 매년 분기별로 추진하고 있으며 생활개선회의 활동소식, 생활지원사업 및 교육 홍보, 생활에 유익한 정보 등을 교류하고 과제연찬 실습을 병행한다. 과제연찬으로는 초계탕과 별미장떡을 실습하고 특히 EM(유용미생물)을 활용한 세제 만들기와 친환경 세제 사용 실천에 큰 관심과 호응을 보였다.
생활개선회는 농촌여성 학습단체로서 농촌 삶의 질 향상과 농촌 여성의 지위향상을 목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회원 가입 및 기타 문의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 538-257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