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휴대전화 통화나 문자메세지(SMS)를 보낼 때도 전화번호 조작이 금지된다.
법제처 관계자는 "전화번호 조작 금지는 휴대전화를 이용한 협박이나 희롱을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또, 주차위반차량 견인시에는 차량 소유주에게 견인 사실과 함께 견인료·보관료에 대한 정보를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전송해야 한다.
법제처와 국민권익위원회는 정운찬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국무회의에서 이같은 내용을 포함해 국민 불편 해소와 권익강화 과제 300여 건을 선정해 앞으로 개선하겠다고 보고했다.
권익위는 사고가 의심되거나 실종, 조난 등 긴급상황에 따른 휴대전화 위치추적을 하기 위해 가족관계를 확인하는 경우 신고자 진술이 아닌 가족관계등록 정보조회만으로 가능하도록 관련제도를 개선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