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여성주간을 맞아 7일 오후 솜리문화예술회관에서는 이한수 시장을 비롯한 여성관련 단체 등 시민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5회 여성주간 기념행사가 열렸다.
이번 행사에서는 행복한 가정상 시상식이 열렸다. 올해 행복한 가정상에는 총 8가구가 선정됐다. 다복한 여성상 수상자는 유미화(동산동), 이세현(신동), 전미선(신동)씨가 각각 선정됐다.
또 화목한 가정상에는 유수정(부송동), 김윤희(금마면), 황순정(부송동)씨가 각각 선정됐다. 이들은 시부모와 자녀 3명이상을 양육하고 있다. 행운가득상에는 타이티누엔(성당면), 성춘명(망성면)씨가 각각 선정됐다.
이들에게는 각 1가구당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이와 함께 여성발전에 기여한 한국걸스카웃전북연맹익산지구 이선경씨 외 14명이 유공자 표창을 받았다.
이날 특강에는 부산대학교 김영혜 교수가 초청되어 ‘건강하고 행복한 웰빙 인생조건’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했다. 또 익산시여성단체협의회는 ‘녹색생활문화 실천결의대회’를 통해 1가정 탄소1톤 줄이기 캠페인을 펼쳤다.
이외에도 부대행사로 그림'표어 공모전 전시회, 가훈만들기, 결혼이주여성들의 압화전시, 폭력방지 관련캠페인 등이 열렸다.
한편 여성주간은 여성발전기본법에 따라 매년 7월1일~7일까지 지정됐다. 지난 96년 ‘생명존중 의식의 확산’을 주제로 처음 시작한 이래 올해까지 15회째를 맞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