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간담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20일 오전 11시 30분 지역의 한 식당에서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활동가 간담회를 진행했다.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은 아이들이 익명으로 고민 사연을 보내면 따뜻한 위로와 조언이 담긴 손 편지 답장을 전달하고 나아가 맞춤형 도서를 추천하는...
![]() |
진도경찰서(서장 김명호)에서는 2010. 11. 22~24까지 진도경찰서 예향홀에서 진도군청, 전남과학대학 안경광학과의 협조를 받아 한방치료, 무료시력검사 및 무료안경 맞춤, 장수사진 촬영, 각종 범죄예방 홍보를 하고 있어 화제다.
이번 행사는 몸이 불편하지만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는 농,어촌 저 소득층 노인 약300명을 위하여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감성적 복지 치안행정 서비스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진도군 임회면 석교리 거주 한동심(여, 75세)은 “경찰에서 치료도 해주고 안경도 맞춰 주어 너무 감사하다”, “세상을 오래 살다 보니 이런 일도 있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김명호 경찰서장은, 앞으로도 사회적, 경제적으로 그늘지고 소외된 노인들을 위해 직접적인 복지 치안활동 및 유관기관 봉사단체와 연계하여 다양한 치안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