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최악의 집중호우 전 직원 비상근무
  • 안홍필
  • 등록 2011-07-28 12:06:00

기사수정
  • 최성 시장, 물 폭탄 수해현장 긴급 시찰점검

지난 26일부터 중부지방에 400mm가 넘는 기록적인 폭우가 쏟아져 각종 피해가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고양시(시장 최성)에서도 일부 주택을 비롯한 도로ㆍ농지 등 침수 피해 소식이 잇따르고 있다.
 
이에 따라 고양시는 비 피해 최소화를 위해 최성 시장을 비롯한 전 공무원이 비상근무태세에 돌입하였으며, 피해 지역에 대한 적극적이고 신속한 복구 작업을 벌이고 있다. 또, 추가적인 침수 및 산사태 등이 우려되는 재해위험 지역에 대해서는 예찰과 점검 활동을 강화하는 등 사전대비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그런 가운데 최성 시장은 27일, 예정된 일정들을 뒤로 한 채 작업복 차림에 장화를 신고 수해지역 및 피해 우려 지역 등에 대한 집중적인 시찰에 나섰다.
 
최 시장은 먼저 덕양구 화전사거리 인근의 일부 주택 및 농장의 침수가 우려된다는 보고를 받고, 즉시 현장으로 달려가 점검을 벌였다. 침수 피해를 입은 농장을 찾아서는 수해민들을 가슴으로 위로하고, 복구지원에 나선 공무원들에 대해서는 격려하며 신속하고 적극적인 대책 마련을 지시하였다. 또, 피해 우려가 있는 인근 주택 등지를 찾아서도 주민들을 상대로 철저한 사전 대비와 점검을 당부했다.
 
이어서는 점심도 거른 채 곧바로 강매동 배수펌프장을 찾았다. 배수펌프장이 범람할 경우 강매동은 물론, 인근 흥도동, 원신동 등 주택가의 연쇄 침수가 우려됨에 따라 부랴부랴 달려간 것이다. 배수펌프장은 상류 지역에서 떠내려 온 부유물로 인해 배수펌프가 제 기능을 못할 우려가 있어 범람을 방심할 수 없는 상황이다. 이에, 최성 시장은 배수펌프장 인근의 비닐하우스 및 농가에 대한 피해를 극히 우려하며 직원들에게 계속해서 만전을 기해줄 것을 거듭 지시했다.
 
한편, 최 시장은 성석동에 위치한 구제역 매몰지를 찾아 침출수 유출 피해 여부에 대해서도 꼼꼼한 시찰 활동을 벌였다. 다행히 고양시는 매몰지 상부에 비닐하우스를 설치함으로써 빗물유입을 원천적으로 봉쇄한 탓에, 집중호우에도 불구하고 침출수 유출 문제가 나타나지 않았다. 장마철 타 지역에서는 잇따라 침출수 유출 문제가 나타나고 있지만, 고양시의 경우는 구제역 매몰지 관리에 있어서 전국적인 모범사례로 집중 조명을 받고 있기도 하다.
 
최성 시장은 “구제역 파동 당시 각 지자체가 피해대책 마련에 너나 할 것 없이 정신없었지만, 고양시는 그런 상황에서도 침출수 유출 등 2차 피해에 대비했었다”며 “매몰지에 비닐하우스를 설치하는 획기적인 아이디어로 인해 침출수 유출 우려에서부터 비교적 자유로울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동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이주배경 청소년 멘토링 사업 수료 울산동구청소년센터    [뉴스21일간=임정훈 ]    울산광역시동구청소년센터(센터장 이미영)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현대해상과 사단법인 점프가 함께하는 ‘이주배경 청소년 멘토링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최근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중도입국 및 외국인 가정, 북한이탈주민 가...
  2. 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 2026년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울산동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는 지역 여성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전문적인 직무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2026년 직업교육훈련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모집하는 직업교육훈련은 ▲호텔 룸메이드 ▲가사 관리사 ▲산업안전 전문 인력 양성과정 등 총 3개 과정으로, 과정당...
  3. 중구,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6일 오후 3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를 개최했다. 중구 사례결정위원회는 「아동복지법」에 따라 보호 대상 아동에 대한 보호조치 및 지원 방안을 심의·의결하는 기구로, 중구청 관계 공무원과 변호사, 경찰,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등 6명으로 구성돼 있다. .
  4. 동구, 빈집 사업장 선제적 집중 관리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장기간 방치된 빈집을 비롯해 빈집 정비사업으로 조성된 주차장 및 주민 쉼터에 대한 현장 관리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동구는 올해 예산 1,000만 원을 들여 방치된 빈집에 대한 긴급 보수 및 환경 정비와 더불어, 그동안 빈집 정비사업으로 조성된 주차장 및 쉼터 등 9...
  5.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반려동물봉사단 발대식 개최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2월 7일(토)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반려동물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이번 발대식은 반려동물봉사단의 공식 출범을 알리고 활동 방향과 역할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반려동물 동반 봉사활동에 앞서 사전 안전교..
  6. [인사] 경찰청 ◇ 치안감 승진 예정▲ 경찰청 치안정보국 치안정보심의관 송영호 ▲ 〃 국제치안협력국장 직무대리 이재영 ▲ 〃 전기통신금융사기 통합대응단장 신효섭 ▲ 서울특별시경찰청 경비부장 김병기
  7. 포천시 소흘도서관, 3월부터 ‘다독다독 독서퀴즈’ 운영 포천시립소흘도서관은 독서 생활화와 지역사회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3월부터 어린이, 청소년·일반을 대상으로 대상으로 ‘다독다독 독서퀴즈’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도서관 북큐레이션 코너에서 선정 도서를 읽고 퀴즈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책을 읽는 경험을 ‘이해와 사고’로 확장해 독서의 재미와 몰입...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