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노평래)은 10월 21일(금) 대전내동중학교(교장 이재현)에서 컨설팅장학을 실시하였다.
학교에서 필요로 하는 장학, 학교에 도움을 주는 장학을 통해 학교 교육력을 높이고자 실시된 이날 컨설팅 장학에서는 대전내동중학교에서 요청한 선택분야와 필수분야에 대해 4명의 컨설팅 요원이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필수 분야인 교수?학습 분야에서는 정보영 교사(영어)가 'Co-teaching을 통한 의사소통 능력 획득'이라는 주제로 원어민 교사와의 팀티칭 수업을 실시하였고, 수업 후에는 영어과 교사들이 모두 참여한 자리에서 영어과 컨설팅장학위원들의 전문적이고 심도있는 컨설팅이 실시되었다.
선택분야인 생활지도 영역에서는 학생들의 예절과 언어지도, 학교폭력예방지도 등에 대한 컨설팅이 실시되었다.
특히 대전내동중학교에서 실시되고 있는 "학교문화 선도학교 운영"을 통한 바른 언어 사용 지도, 예절지도 등은 학생 욕설 사용의 심각성이 제기되고 있는 현 상황에 비추어 시의 적절한 지도 방안으로 평가되었다.
컨설팅장학을 요청했던 이재현 교장은 "컨설팅요원들의 전문적인 컨설팅을 통해 영어과 교수?학습 방법 및 생활지도에 대해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었다."고 말하며, "컨설팅 요원들의 컨설팅 내용을 학교 운영에 반영하여 대전내동중학교의 교육력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대전내동중학교에서 요청한 2개 분야에 대한 전문적 컨설팅을 통해 학교 교육력은 제고되고, 우수한 사례들은 다른 학교에 확산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