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신2동, 안전교육 및 탈선청소년 지도교육 실시
고양시 덕양구 행신2동 주민센터(동장 김석진)는 주민자치위원과 함께 하는 희망지역 만들기를 위하여 ‘안전한 우리 마을 만들기’라는 프로그램을 지역주민들의 큰 호응 속에 추진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지역발전의 리더 역할을 하고 있는 행신2동 주민자치위원회의 ‘안전한 우리 마을 만들기’는 지역의 인적, 물적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안전교육 및 실습 등을 통하여 많은 유익한 정보를 주민과 함께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16일에는 고영훈 행신지구대장이 청소년들이 들뜨기 쉬운 연말을 맞이하여 각종 안전교육 및 청소년 지도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고 지구대장은, 최근 수능시험 후 일부 탈선청소년들이 생기고 있어 순간의 실수로 위험한 환경에 빠지지 않도록 주민자치위원들이 앞장서 청소년 지도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최근 주부, 직장인 등 선량한 시민들이 도박에 빠져 피해를 보는 경우가 많다며 불법 도박하우스가 발견 되면 즉시 신고해 불법도박으로 피해를 보는 시민이 없도록 해달라고 강조했다.
행신2동 주민센터에서는 또한 자율방범대원들과 사고 우범지역인 공원, 학교 주변, 주택가 등을 중심으로 합동 야간방범순찰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으며, 상반기에는 행신119 안전센터의 ‘건조한 계절 화재예방 및 응급구조’ 교육, 행신지구대의 ‘부재 시 치안 대처 요령’ 교육 등을 실시한 바 있다.
선웅주 주민자치위원장은 “모두 내 자식으로 생각하고 청소년지도에 최선을 다해 탈선을 막고, 앞으로도 계절상황에 맞는 다양하고 적정한 다양한 교육으로 소중한 정보를 주민과 함께 공유하여 ‘안전한 우리 마을 만들기’에 모든 위원들이 노력 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자료 제공 : 덕양구 행신2동 주민센터(담당자 구영자 ☎ 8075-5928)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