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민족통일울산협의회, 2026년 현충탑 참배 및 신년인사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울산광역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지난 24일(토), 영하의 추운 날씨 속에서도 울산 대공원 내 현충탑 참배를 거행하며 2026년 새해 민간 통일운동의 닻을 올렸습니다.이날 행사에는 이정민 회장을 비롯하여 회원 및 청년 등 2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참배는 이정민 회장의 분향을 시작으로 초등학생 및 중학생...

▲태풍진로예상도
제 15호 태풍 `볼라벤(BOLAVEN)`이 북상함에 따라 27일 날 제주를 시작으로 전국이 태풍의 영향권에 들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에 따르면 볼라벤은 이날 12시 현재 서귀포 남쪽 약 460km 해상에서 시속 34.3km속도로 북북서진하고 있다.
'볼라벤'은 28일 9시 목포 서쪽 약 90 km 부근을 스치고 서해를 따라 계속 북진해 밤 9시 신의주동쪽 100km 부근 육상으로 진입할 것으로 전망했다.
해안가는 해일피해도 우려되는데 충남 서해안을 지나는 28일 낮에는 만조가 겹쳐 대비가 필요하다. 특히 28일과 29일은 일년중 조고가 가장 높은 백중사리로 저지대 침수 등 큰 피해가 우려된다.
태풍의 북상에 따라 충남도는 재안안전대책본부 비상대비 체제에 들어갔으며, 통·리장 5424명을 현장재난상황관리관으로 위촉하고 17개 유관기관 및 민간단체 통신망(비상 무선 통신 포함)을 가동 실시간 현장 재난정보 공유 체계를 정비 구축했다.
한편 실시간 기상정보는 기상청 사이트에서 기상특보(www.kma.go.kr/weather/warning/status.jsp)와 태풍정보(www.kma.go.kr/weather/typoon/report.jsp)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충청남도 공식 트위터(@echungnam/)와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echungnam)을 통해서도 실시간 정보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