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는 (재)경남테크노파크와 공동으로 풍력에너지 분야 전문 전시회인 ‘2012 대한민국 풍력에너지대전’을 12월 5일(수)부터 7일(금)까지 3일간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개최하였다.
특히, 이번 대전 기간 중 경상남도가 4년여 동안 전국 유일하게 수행하고 있는 그린에너지 인력양성사업 교육생을 대상으로 현장 기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하여 그린에너지 산업의 초석이 되는 전문 인력의 취업을 도모하는 등 풍력대전의 의미를 한층 높였다.
이번 채용박람회에서는 은진테크, 월드파워텍, 비츠로 그린에너지 관련 3개 기업체에서 그린에너지 인력양성사업에 참여한 교육생을 채용하였다.
입사에 성공한 교육생들은 “본 교육과정을 통해 그린에너지 분야에 다가설 수 있었으며, 양질의 교육을 통해 소기에 관련기술을 습득할 수 있어 이렇게 취업까지 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하였으며, 기업관계자들 또한 “예전부터 그린에너지 인력양성사업에 관해 관심이 있었으며, 본 교육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의 높은 자질을 알고 있어 이들을 선택하게 되었다”라고 채용 이유를 설명하였다.
한편, 경상남도 및 (재)경남테크노파크가 수행하고 있는 그린에너지 인력양성사업은 도내 이공계 출신 미취업자 대상으로 그린에너지 분야 중 핵심인 풍력, 태양에너지, 바이오에너지 분야에 기술인력을 양성하는 것으로 경남테크노파크내에 설치한 그린에너지지원센터에서 본 사업을 주관하고 있으며, 2009년 사업이 시작된 이래 매년 1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고 평균 80%를 웃도는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어 현재에도 많은 미취업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 문의 : 친환경에너지과 신재생에너지보급담당 박춘일(☎ 055-211-27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