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마동도서관, 다문화 한글교실 운영
익산시립마동도서관(관장 정기원)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다문화이주여성 및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다문화 한글교실’을 연중 운영한다.
익산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는 다문화 한글교실은 한국어 학습을 통해 다문화이주여성들이 한국문화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으며 첫 수업은 지난 22일로 앞으로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주 2회에 걸쳐 진행된다.
한글 교실에 참여하고 있는 수강생 리팡(중국)씨는 “한국말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어 감사하다”며 “앞으로 한글을 열심히 배워서 한국에 바르게 적응하고 싶다”고 전했다.
다문화 한글교실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iksan.go.kr)나 마동도서관(☎722-3343~4)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마동도서관 다문화자료실에는 영어도서를 포함 총 8개 국가의 언어로 된 5,000여권의 도서가 비치돼 있어 다문화가정 뿐만 아니라 일반 이용자들에게도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