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충남교육청은 1일 대강당에서 여성장애성인「희망나래 합창단」의 봄빛 희망의 합창 공연을 가졌다. 이 공연은 제33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는 도교육청의 첫 행사로 4월 월례회의시 380여명의 직원이 함께했으며, 각급 학교에서도 시청할 수 있도록 인터넷방송으로 생방송돼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됐다.
희망나래합창단은 도교육청에서 장애성인 평생교육 일환으로 운영한 사업이며, 천안교육지원청이 천안여성장애인 연대와 연계해 2012년 4월 시각장애인, 지적장애인, 지체 장애인 등 중증 여성장애인 27명과 지휘(천안교육지원청 장학사 심상희), 부지휘(류상현, 삼성디스플레이 합창단 지휘자), 반주(김경숙, 푸른소리여성합창단)가 재능기부로 참여해 창단, 운영되고 있다.
처음 합창단이 창단되었을 때는 장애로 인해 악보를 읽을 수 없어 녹음된 음악으로 개인연습을 하고 함께 모여 끊임없이 연습한 결과, 지난해 남자의 자격 출연으로 더욱 유명해진 ‘거제전국합창경연대회’에 출전해 은상 수상, 강원도 평창에서 개최된 ‘전국장애인합창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으며, 지금은 ‘세계장애인합창대회’를 준비하고 있다.
충남교육청에서는 장애인식 개선을 위해 매년 모든 교육기관에서 연2회 이상 장애인식 개선 체험교육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으며,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천안시청 앞마당과 봉서홀에서 ‘평(장애는 평범하고)평(평범하며)평(평범하다), 축제!’를 충남시각장애인복지관과 연계해 개최하는 등 장애인식 개선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오늘 이 무대는 단순히 노래를 듣는 자리가 아니라, 장애인이 만들어 낸 아름다운 멜로디를 통해 삶에 대한 긍정의 태도를 배우고, 재능을 기부하는 나눔의 자리며, 또한 장애의 벽을 넘어 아름다운 동행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약속하는 자리’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