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천안시 성환읍 수향4리 어르신들의 사랑방인 경로당이 2일 준공식을 갖고 새롭게 문을 열었다.
이날 준공식은 정형교 서북구청장을 비롯해 김광식 노인회장, 허영 이장,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인사말씀, 축사, 테이프컷팅 순으로 진행됐다.
수향리 170-14번지에 시비 1억7000여만원을 들여 지난해 9월 착공했으며, 부지 298㎡에 건축면적 95.16㎡의 지상 1층 현대식 건물로 할아버지·할머니방과 거실, 주방, 화장실 등을 갖추고 있다.
그동안 경로당이 없어 큰 불편을 겪어왔으나 이번에 깨끗하고 쾌적한 경로당을 마련함으로써 노인들의 쉼터로서 역할뿐만 아니라 수향4리 주민들이 편안하게 와서 화합을 다질 수 있는 만남의 장을 갖게 됐다.
김광식 노인회장은 인사말에서 “노인들의 여가선용과 건강증진을 위해 마련된 경로당을 통해 젊은 세대에게 경륜과 지식을 물려주는 소통의 장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