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아산시보건소(소장 김태근)는 지난 10일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와 함께 ‘건강한 정신 함께 웃는 행복한 사회’라는 주제로 대학생 자살예방 및 음주폐해 예방캠페인을 정신건강증진센터, 알코올상담센터 공동으로 실시했다.
알코올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전달을 통해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음주가상체험, 알코올 의존도 평가, 홍보물을 배부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대학생에 필요한 정신건강상담, 교육과 전시물을 통해 대학생들이 스스로에 대한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을 갖게 하고 학내의 정신건강 문화를 형성하기 위한 시간이 됐다.
김대근 아산시보건소는 “20대가 집중돼 있는 대학생들은 후기 청소년기에서 성인기로의 전환시기로 심리사회적 위기를 경험할 수 있다며 아직 미성숙한 상황에서 적절한 문제해결능력을 갖지 못해 과도한 음주나 충동적이고 극단적인 형태로 문제를 해결하려는 경향 때문에 젊은 청년층을 위한 정신보건 사업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알코올 관련 상담은 알코올상담센터(537-3332,3334~5)에서 상시 가능하며 정신건강상담 및 자살상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보건소 정신건강증진센터(537-3454~5)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