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 행사 개최
동구지역자활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용식)는 12월 12일 오후 3시 HD아트센터에서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100여 명과 함께 ‘2025년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문화 행사는 자활근로 사업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생활을 즐기고 재충전하고, 유대감 형성과 자활 의지를 더욱 강...
이번 행사의 목적은 청소년들의 과학에 대한 선호도를 높이고 우수한 학생들이 자신의 과학적 재능과 소질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함으로서,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협력적 문제해결력과 융합적 사고력을 길러주는데 있다.
기계공학, 항공우주, 탐구토론 등 3부문에 걸쳐 각 학교에서 선발된 우수한 학생들이 2~3명씩 팀을 이루어 참가하는 이번 대회는 경쟁위주의 치열한 경합에서 벗어나 과학적 문제해결을 위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서로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얻는 기쁨과 즐거움에 중점을 두고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행복한 과학문화 확산과 창의인재 육성에 필수적인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관심과 선호도가 높아지는 계기가 될 것이다. 동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재능과 소질을 개발할 수 있는 체험중심의 다양한 과학 활동을 전개함으로서 희망의 미래를 창조할 과학자의 꿈을 길러주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