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 |
양주시(시장 현삼식)는 지난 4일 시청 상황실에서 평생학습도시 기반 마련을 위한 양주시 평생교육협의회를 새롭게 구성하고,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평생교육협의회는 당연직을 포함한 12명의 평생교육 전문가 및 기관으로 구성되며, 양주시의 평생교육진흥계획의 수립 및 평가, 제도개선에 관한 사항, 평생교육 관련기관간 협력 및 조정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심의?의결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위촉직위원 8명에게 위촉장 전달과 부의장 선출, 2012년까지의 양주시 평생학습 추진현황과 향후계획을 설명하고, 평생교육 발전을 위한 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평생교육관련 공공기관간 네트워크를 연결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통합시스템 구축으로 프로그램 중복방지로 인한 예산절감을 도모할 것이며, 2014년 교육과학기술부의 평생학습도시 지정을 목표로 시대의 흐름과 학습욕구를 반영한 프로그램 개발과 다양한 학습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현삼식 시장은 “양주시 평생교육의 발전과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해 꾸준한 지원을 약속하며, 매년 향상되고 있는 학교교육에 걸맞춰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평생학습의 도약을 위해 협의회 위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