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양주시와 경기북부기업지원센터는 관내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오는 26일까지 ‘2013년 양주시 소상공인 Smart 창업경영 컨설팅 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양주시에 등록된 종사자 5인 미만의 생활형 서비스업을 영위하는 자영업자, 업종전환자 또는 양주시 소상공인 Smart 창업교육을 이수한 예비창업자 등 이다.
지원내용은 경영/업종전환 등 제반 분야에 대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컨설팅 전문인력을 사업장에 파견하고 컨설팅 비용 전액을 지원한다.
지원분야는 ▲경영진단 ▲상권 및 입주분석 ▲마케팅 ▲점포운영 ▲창업절차(예비창업자) 등으로 종합적인 컨설팅을 지원하게 된다.
신청방법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서식 확인 후 구비서류를 작성하여 온라인(www.gsbc.or.kr 및 www.egbiz.or.kr), 이메일(syj@gsbc.or.kr), 팩스(031-850-7110) 또는 경기북부기업지원센터 특화산업팀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재작년 처음 실시하여 관내 소상공인들에게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고 있는 사업으로 전문가의 분석과 다각적인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창업경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소상공인 컨설팅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경기북부기업지원센터 특화산업팀(031-850-7126)으로 문의하면 보다 자세한 설명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