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2026 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 1차 회의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지종찬 동구문화원장)는 1월 23일 오후 2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2026 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 1차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1차 회의에서는 2026년 축제 기본 방향 및 프로그램 구성에 대해 논의하고 축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방안을 협의·결정하는 시간...
충청남도교육연구정보원(원장 김도석)은 3일 공주중학교와 연산중학교 교직원 60여명을 대상으로 스마트교실 체험 투어를 실시했다.
내포 신청사 이전과 함께 새롭게 구축한 충남교육미디어센터와 스마트연수실에서 이루어진 이번 체험 투어는 스마트 교수·학습 지원을 위한 교직원들의 스마트교육 역량 강화에 중점을 뒀다.
교직원들은 종합스튜디오와 3D 가상스튜디오, 1인 셀프스튜디오 등 최신 시설을 갖춘 충남교육미디어센터에서 영상장비를 이용해 본인만의 수업동영상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스마트연수실에서는 전자칠판과 양방향 학습 시스템 등의 다양한 스마트교수방법을 체험하고, 내년부터 전면 시행하는 디지털 교과서의 효율적인 활용을 위해 남양초등학교 최종원 교사의 시범을 통한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다양한 수업사례 설명과 함께 스마트패드를 이용한 디지털교과서 실습 시간을 가졌다.
교육연구정보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장지원 중심 충남 스마트교육을 위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콘텐츠 제작 및 스마트 연수를 활성화해 학교 현장에서 충남 스마트교육 활용의 폭을 더욱 넓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