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양주시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5일 시청 제2상황실에서 관내 사회복지기관 임직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상반기 실적 및 하반기 활동계획 등 재능나눔 활성화를 위한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사회복지기관들의 정보교류 및 각 분야별 특성을 살린 전문봉사활동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드림스타트, 건강가정지원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위스타트 광적마을 등 12개 기관이 참여했다.
주요내용으로 ▲사회복지기관 자원봉사단 상반기 실적 및 하반기 활동계획 ▲자원봉사 마인드 제고를 위한 특강(상반기 자원봉사활동 평가 및 제언) ▲사회복지기관별 공지 및 협조사항 전달 등 정보교류 ▲기타 의견수렴 및 재능 나눔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양주시 자원봉사센터는 사회복지기관 전문봉사단 운영을 위해 지난 3월, 전문봉사단 운영방향과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 및 의견을 수렴하는 간담회를 개최했고, 지난 7월 2일 연합프로그램을 위한 사전모임을 개최하기도 했다.
사회복지기관 특성을 살린 재능 나눔 활동으로 이번 7~8월 여름방학에 개최할 청소년 하계 자원봉사 실천학교 운영 시 인성교육에 양주아동발달센터(고영훈 소장), 건강한 이성교제 교육 양주가정폭력상담소(김진숙 사회복지사), 자살예방교육에 양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박영란 간호사)가 사회복지기관 특성을 살린 재능 나눔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회복지기관의 정기회의, 기관 욕구에 맞는 맞춤형 교육 지원, 자원봉사 수요처 연계, 사회복지기관 전문봉사활동 홍보 관리, 기관 특성을 살린 공동 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해 재능나눔 활성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