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양주시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31일까지 ‘2013년도 귀농.귀촌 현장실습교육 지원사업’에 참여할 연수지원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귀농/귀촌인에게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 교육과 농업정보를 제공, 단계별 현장실습교육을 통해 성공적인 정착을 목적으로 마련된 이번 교육은 대상자 2명을 선정, 선도농가와 약정체결 후 선도농장에 입주해 5개월간 현장실습교육을 실시한다.
지원자격은 연수지원대상자는 최근 5년이내 주민등록상 양주시로 이주한 귀농.귀촌인이며, 선도농가는 농업기술센터소장이 추천한 관내 신지식농업인, 전업농 및 창업 농업경영인, 성공귀농인 등이다.
신청방법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tc.yangju.go.kr)에서 실습장 연수신청서, 선도농가 실습장 지정신청서 및 운영계획서 등을 다운받아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연수기간은 5개월 원칙으로, 선별된 대상자는 1일 8시간 기준 매월 20일 이상 근무 시 월 80만원의 교육훈련비를 지원받으며 선도농가는 월 40만원의 멘토수당을 지급받게 된다.
시 관계자는 “양주시로 이주한 귀농.귀촌인에게 교육과 정보제공 등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성공적인 정착을 돕고자 이번 사업을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