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민족통일울산협의회, 2026년 현충탑 참배 및 신년인사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울산광역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지난 24일(토), 영하의 추운 날씨 속에서도 울산 대공원 내 현충탑 참배를 거행하며 2026년 새해 민간 통일운동의 닻을 올렸습니다.이날 행사에는 이정민 회장을 비롯하여 회원 및 청년 등 2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참배는 이정민 회장의 분향을 시작으로 초등학생 및 중학생...
시흥시중앙도서관(관장 성기양)은 지난 6월부터 초등학교 4~6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로 및 진학에 대한 뚜렷한 목표의식을 심어주기 위해 어린이 진로탐색 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다.
각각 능곡 · 대야어린이 · 정왕어린이도서관에서 진행 중인 프로그램은 막연하게 진로와 꿈의 중요성을 심어주는 방식에서 벗어나, 어린이들이 구체적으로 나의 미래 직업에 대해 생각해보고 체험하는 시간을 갖도록 7월 23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소재한 한국잡월드를 방문하였다.
총 60여명의 아이들은 경찰관, 소방관, 의사 등의 직업뿐만 아니라 한식요리연구, 몽타주제작, 굴삭기 체험 등 세분화된 직업에 대해 직접 체험하였다. 경찰관 체험을 한 어린이는 위조지폐범에 대해 주변 어른들에게 탐문수사를 하였으며, 한식요리연구소에서는 직접 떡을 만들어보며 미래 나의 직업을 구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한 어린이들은 모든 체험을 하지 못한 것에 대해 아쉬워하면서도 몸소 행동하고 느낀 것을 토대로 삼삼오오 모여 자신의 경험을 자랑스레 이야기하였다.
한국잡월드 탐방과 수업내용을 토대로 나의 진로에 대한 해답을 얻은 어린이들은 다음 수업에서 진로포트폴리오를 작성하고 활동평가회 및 수료식을 가진 후, 자신의 꿈을 향해 힘찬 발걸음을 내딛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