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 |
성남시내 상점과 업체가 관내 독거 노인들에게 물품 등을 후원하는 ‘행복한 울타리’ 사업이 시작된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성남시 수정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수은)은 지난 12일 오후 3시 성남시청 시청 온누리실에서 21곳 후원 업체와 ‘행복한 울타리 복지 서비스 연계 협약식’을 가졌다.
후원 참여 업체는 돌마리 비빔국수, 파리바게뜨 산성역점, 예쁜꽃방, 그린방역, 사랑의집수리봉사단 등 분야가 다양하다.
이들 업체는 성남시에 거주하는 독거 노인 2,000여명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수정노인종합복지관은 ‘행복한 울타리 사업’ 참여 업체에 협약서와 함께 현판을 제공해 지역사회에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협약식을 시작으로 행복한 울타리 사업이 독거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나아가 지역사회에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성남시내에는 5개소 노인종합복지관이 운영 중이며, 2012년도 보건복지부 주관 전국 노인종합복지관 시설평가에서 모두 ‘A’등급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