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살 아들의 당뇨병 치료, 엄마의 기적이 된 실화… 영화 ‘슈가’ 개봉
영화 ‘슈가’가 관객을 찾는다. 최신춘 감독이 연출한 작품으로,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한 실화를 담았다.
야구선수인 12살 아들 동명은 갑작스럽게 당뇨 진단을 받는다. 하루에 7번 이상 피를 뽑아야 하는 고된 치료를 받던 중, 엄마 미라의 끈질긴 노력으로 대체 치료 방법을 찾게 된다. 그러나 현실의 벽은 쉽사리 무너지지 않는다.
영화...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충남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찬환)은 상반기 각급 학교의 방과후학교 운영 컨설팅을 실시해 우수 운영사례를 모아 하반기와 2014학년도 방과후학교 운영 전략 수립에 반영하도록 환류 자료를 제작·배포했다.
충남교육청은 2012년도 고품질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해 전국 최고 수준의 방과후학교 성과를 거양한 바 있다. 올해에도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통해 이를 계속 이어나갈 수 있는 동력을 확보하고, 방과후학교 수요자인 학부모와 학생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번 컨설팅은 5월 중순부터 6월 중순까지 한 달에 걸쳐 14개 지역교육청 업무담당 장학사와 32명의 『충남교육청 방과후학교 컨설팅단』이 팀을 이뤄 충남교육청 관내 초등학교 171교, 중학교 70교, 고등학교 47교 등 전체 학교의 41%를 대상으로 실시해 학교현장의 운영 현황을 조사했다.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우수 사례와 미흡한 사례를 철저히 분석해 ▲방과후학교 편성·운영 ▲방과후학교 소위원회 운영 ▲고품질 프로그램 개설 ▲방과후학교 청렴도 향상 ▲지역 유관기관 연계 방안 ▲방과후학교 운영 홍보 등 고품질 방과후학교 운영을 위한 자료를 제작, 배포하게 됐다.
충남교육청 방과후학교담당은 전국 최고 수준의 방과후학교 운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각 영역별 만족도 제고 전략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현재 충남교육청은 일반 초·중·고등학교 707교 100%가 방과후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 참여율 86.1%, 학생만족도 83.97%, 학부모만족도 85.01%로 전국 상위권의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2012학년도에도 다양한 고품질 프로그램 운영으로 최우수 성과를 거양한 충남 방과후학교가 올해에도 전국 상위권의 운영 실적을 이어가고 있는 것은 학교와 강사 모두가 한 마음으로 노력한 결과”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