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강수 원주시장, 재정경제부 찾아 국비 확보 및 현안 해결 협조 요청
원강수 원주시장은 지난 21일 재정경제부 황순관 기획조정실장을 만나 원활한 2027년 국비 확보와 원주시 주요 현안 해결을 위한 정부 차원의 협조를 요청했다.이날 간담회는 원주시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한 현안 사업들의 설명과 함께, 국가 재정 지원의 필요성과 사업 추진의 시급성을 강조하는 자리로 진행됐다.지역 ...
![]() |
용인시가 8월 ‘찾아가는 일자리버스’를 오는 26일(월) 처인구청사 주차장에서 운영한다.
찾아가는 일자리버스는 대형 버스 내에 상담실을 설치해 매월 1회 운영, 관내 기업과 구직자를 매칭 시켜 취업 알선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경기도와 용인일자리센터가 공동 주관해 2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내 취업 희망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현장면접, 구직등록 및 취업상담, 이력서 작성안내, 기업소개, 동행면접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용인시 관내 취업희망 구직자 전체를 대상으로 하며 신이이엔지(주) 등 3개 기업체가 참가, 생산관리직, 해외영업, 건설 등의 직종에 10여명의 구직자를 면접, 채용할 계획이다.
이날 일자리버스를 통해 접수한 구직자 정보는 적절한 알선이 이루어지도록 지속적으로 사후 관리할 방침이다.
현장면접에 참여할 구직자는 용인일자리센터(031-324-4990)로 사전에 전화신청하면 현장에서 바로 면접을 볼 수 있다.
용인일자리센터는 올해 찾아가는 일자리버스를 총 7회 운영, 15개 기업과 면접 응시자 85명이 참여해 34명이 채용된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