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 |
성남시는 지난 22일 오후 시청 회의실에서 성남열린푸드마켓(대표 조해정)과 ‘무한돌봄센터 물품 후원에 관한 협약’을 맺었다.
협약과 함께 여름이불, 샴푸 등 생필품 50세트(350만 원 상당)를 후원 물품으로 받았다.
이날 협약에 따라 성남열린푸드마켓(중원구 성남동 소재) 앞으로 3년간 성남시 무한돌봄센터에 연중 수시로 후원물품을 기탁한다.
이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돕고, 갑작스러운 위기상황으로 생계가 곤란해진 긴급 지원대상자를 지원한다.
푸드마켓은 지역 동장의 추천으로 푸드마켓 이용자카드를 발급받은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독거노인, 장애인, 조손가정, 긴급지원대상자 등이 식품을 지원받는 곳이다.
성남열린푸드마켓은 2009년 7월부터 운영을 시작해 연간 6,000명에 약 2억 원 상당의 물품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