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제28회 대통령기 전국볼링대회」에서종합우승을 차지해 2연패의 쾌거를 거둔 광주시 광남중학교 선수단의 종합우승컵 봉납식이 27일 광주시청 6층 상황실에서열렸다.
이날 봉납식에는 조억동 광주시장을 비롯한 남윤구 체육회 상임부회장, 강영훈광주시 볼링협회장, 광남중학교 코치, 선수와 학부모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제28회 대통령기 전국볼링대회」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제주 팬코리아볼링장에서 개최됐으며,개인종합 1위·2위를 나란히 유진석 선수와 한재현 선수가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개인전에서 1위를 한재현 선수가, 단체전에서는 한재현, 김승래, 양인석, 문하영 선수가 4인조 1위를, 유진석, 박건하, 박근철, 정회운 선수가 4인조 3위를, 유진석, 박근철 선수가 2인조 1위를 획득했다.
조억동 광주시장은 “우리시의 영예를 드높인 볼링 꿈나무들을 격려하고, 앞으로도 광주시의 체육 발전에 기여해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달 19일부터 23일까지 전주에서 개최된 「대한볼링협회장배 전국볼링대회」에서도 광남초·중학교 선수가 종합우승을 차지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