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전체험마을에서 에코힐링
  • 장선익
  • 등록 2014-08-04 11:29:00

기사수정
  • 다양한 체험에 힐링은 ‘덤’ ... 여름 휴가지로 각광
찌는 듯한 무더위에 가족들과 정겨운 추억을 만들고 여유로움까지 덤으로 누릴 수 있는 휴가지가 고민이라면 에코 힐링지 논산 포전체험마을을 추천한다.

아늑하게 펼쳐진 들판과 천혜의 금강이 함께 어우러진 논산시 성동면 ‘포전 농어촌체험휴양마을’은 오붓함을 만끽할 수 있는 여름 휴가지로 제격이다.

포전마을은 마을 뒤에 있는 산의 형태가 소와 같이 생겼다 하여 ‘소골’이라 부르던 것이 소곤, 우곤으로 불리었고, 소곤 바깥에 있는 마을이라 하여 외우곤, 밧소곤이라고 했으며 석성천 냇가에 있다하여 ‘포전’이라고 부른다.

논산시 성동면 우곤 2리 포전 마을에 위치한 ‘포전녹색농촌체험마을’은 계절별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어 2013년에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로부터 “으뜸촌” 지정을 받기도 했다.

시골길을 따라 마을에 도착하면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인 마을 풍경에 마음이 편안해지고 깔끔하게 정돈된 체험관과 정겨운 마을 주민들의 웃음에 절로 포근함이 느껴진다.

여름철에 포전마을을 찾으면 인근 마을에서 포도 및 토마토 수확체험은 물론 마을 체험관에서 압화나 꽃누르미, 칠보 등 공예체험, 떡메치기, 승마체험까지 즐길 수 있다.

작년부터는 유아를 동반한 가족들을 위해 물높이를 달리한 풀장 2개를 만들어 운영하고 있어 시원하게 물놀이도 즐길 수 있으며 수영장 옆에는 탈의실, 화장실, 평상 등을 설치해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느린 걸음으로 마을 주변을 걷다 보면 체험과 재능기부를 통해 만들어 놓은 작품들을 구경하는 소소한 즐거움을 맛볼 수 있으며 체험마을과 수영장 가는 길에는 공작새 등이 있어 마치 작은 동물원에 온 듯 하다.

또 60여대가 넘는 자전거를 비치하고 있어 근처 금강 자전거 전용도로를 신나게 달려볼 수 있으며 연인들을 위한 2인용 자전거는 특별한 추억만들기에도 그만이다.

포전마을이 다른 체험마을과 차별화된 점 중의 하나는 일반 농촌 체험마을에서 할 수 있는 단순한 만들기 체험 외에도 승마, 수상스키 등 인근 마을과 연계해 체험공간과 프로그램이 다양하다는 점이다.

또 체험객이 원하는 조건에 맞춰 당일 체험, 1박 2일 패키지 상품으로 사전예약하면 체험관 2층이나 마을에서 1박 체험은 물론 농가뷔페, 바비큐, 한방백숙도 맛볼 수 있다.

김승권 포전체험마을 위원장(56세)은 “매년 꾸준히 체험객들이 찾고 있다”며 “고향의 정을 만끽하면서 행복한 추억을 안고 가실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시설 보완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포전체험마을이 궁금하다면 홈페이지(www.pojeon.kr) 를 참고하거나 전화(☏ 041)732-5508, 010-6474-8993)로 문의하면 된다.

무더위에 지치고 지루한 여름, 가족들과 청정한 공기를 맘껏 들이마시며 마음까지 힐링할 수 있는 ‘포전체험마을’로 떠나는 여름 여행은 어떨까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주군, 굴화권 복합문화시설 건립 검토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이 범서읍 굴화 지역에 복합문화시설 건립을 위한 타당성 용역에 나선다.    27일 울주군의회에 따르면, 범서읍 굴화 지역 복합문화시설 건립 필요성을 제기한 박기홍 의원(사진)의 서면질문에 대한 답변을 통해 울주군이 해당 사업을 공식 검토할 계획을 밝혔다.    박 의원은 “범서읍은 천상...
  2. 울주군, 귀농·귀촌 은퇴자 설계(창업)교육 성료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지난 17일부터 28일까지 울산광역시 농업기술센터와 협력해 추진한 ‘찾아가는 귀농·귀촌 은퇴자 설계 (창업)교육’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이번 교육은 은퇴자 및 퇴직(예정)자의 안정적인 귀농·귀촌 정착과 농업 분야 창업 역량 강화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총 6회에 걸쳐 운영됐다. 특히 기업체...
  3.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차별화된 생활밀착형 공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운영하고 있는 마을관리소가 지역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에 크게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동구가 방어·화정·전하·남목 등 권역별 마을관리소 확대 운영을 시작한 올해 7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전체 마을관리소 4곳의 운...
  4. 꽃바위문화관 창작연희‘껄껄껄 연희상조’ 12.5~6. 공연 꽃바위문화관[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문예회관 특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확보한 지원금으로 제작한 기획공연 ‘껄껄껄 연희상조’를 공연한다.      이번 공연은 12월 5일(금) 오후 7시 30분, 12월 6일(토) 오후 3시와 6시, 총 3차례에 걸쳐 꽃바위문화관 공연장(동구 방어동)에서 진행된다.  ‘...
  5. 울산교육청, 영유아의 건강한 마음 성장 돕는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9일, 26일, 28일 총 3일간 외솔회의실에서 교사와 영유아 보호자를 대상으로 ‘영유아 정서·사회발달 지원’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영유아의 정서, 사회, 심리적 특성에 대한 교사와 보호자의 이해도를 높이고, 현장에서의 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6. 울주군의회 노미경 의원,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최우수상 수상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의회 노미경 의원(행정복지위원장·사진)이 28일 국회도서관 소강당에서 열린 제5회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정책분야·기초의회 부문)을 수상했다.    지방자치연구소가 주관하고 행안부와 지방자치 4대협의체가 후원하는 이 시상식은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노력한 지방의원들의 ...
  7. 울주군청 해뜨미씨름단, 의성천하장사씨름대축제 최강단·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청 해뜨미씨름단이 지난 23일부터 오는 29일까지 경북 의성군 의성종합체육관에서 열리는 ‘위더스제약 2025 의성천하장사씨름대축제’에서 최강단전 우승과 함께 김무호 선수가 한라장사에 등극하는 겹경사를 맞았다.김무호 선수는 지난 27일 열린 이번 대회 한라급(105㎏ 이하) 장사 결정전(5전 3선승제)에서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