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
29일 여수경찰서 (서장 하태옥) 는여수시 화장동소재 하나센터에서 여수경찰서장 을 비롯하여 여수경찰서 보안협력위원회(위원장손신국)와 위원 10명과 탈북민 70명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추석맞이 선물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이번 위문행사는 추석명절을 맞아 고향에 가지 못하고 가족과 함께 하지 못하는 여수지역 탈북민 180명(140세대)에게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식료품 등 종합선물세트 를 전달하고 위로하였다. 이날 이날 참석한 탈북민 여수시 거주 이○○(여40세)는 “한국에 와서 적응하기까지 어려움이 많았지만 경찰의 보호와 사회단체의 지원 등으로 외롭지 않게 살고 있으며 특히 명절이 되면 북한가족이 많이 생각난다. 하루 빨리 통일이 오기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한편 여수경찰서 보안협력위원회는 2007년부터 매년 명절마다 탈북민에게 사랑의 선물을 전달하고 있다. 이어 이에 하태옥 여수경찰서장 은 “탈북민 들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안정적인 생활 로 함께하여 희망과 용기를 가지고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 지원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