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
문화재청 현충사관리소는 영화 ‘명량’의 흥행으로 이순신 장군과 현충사에 대해 높아진 국민의 관심을 지속해서 담아내기 위해 9월부터 다양한 교육․문화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한다.
‘청소년 리더십 함양을 위한 생생 이순신’은 현충사로 수학여행을 오는 학교의 학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하는 대규모 야외 강연이다. 이순신 장군이 무예를 연마했던 은행나무 활터 특별무대에서 임원빈 소장(순천향대 이순신연구소)이 ‘청소년들이 이순신 장군으로부터 배워야 할 리더십’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이 행사는 오는 11일부터 매주 목요일 진행되며, 참가를 원하는 학교나 단체는 오전과 오후 중에 시간을 선택하여 신청하면 된다.
‘현충사 자연캠프’는 현충사 경내의 수려한 조경과 풍부한 수목을 배경으로, 초등학생과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숲 체험 프로그램이다. 오는 17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며, 20~40명 단위로 단체 신청하면 된다.
‘현충사 휘호교실’은 현충사 경내의 은행나무 활터에서 오는 20일부터 매주 토․일요일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진행된다. 현충사를 방문한 관람객은 원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며, 서예 전문가로부터 붓글씨 쓰기의 기본을 배우고 이를 바탕으로 충무공의 말씀들을 써보는 시간을 가진다.
현충사는 앞으로 더 다양한 강연과 교육․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현충사 누리집(http://hcs.cha.go.kr)을 참조하거나, 현충사관리소(041-539-460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