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속초문화관광재단, 영화 ‘속초에서의 겨울’ 무료상영 성료
속초문화관광재단은 속초국제음식영화제 후속프로그램으로 추진한 영화 ‘속초에서의 겨울’ 무료상영을 12월 2일까지 7일간 진행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무료상영은 11월 26일부터 12월 2일까지 속초 메가박스와 협업해 하루 2회(13:20, 17:30) 운영됐다. ‘속초에서의 겨울’은 속초를 주요 배경으로 음식, 풍경, 인물 서사를 담아낸 ...
|
속초시립박물관은 우리의 전통명절인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추석 민속체험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온 가족이 모이는 한가위 명절을 맞아 가족들이 다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마련되었다.
이에따라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과, 관광객들은 박물관 관람 및 세시풍속 체험행사를 통해 우리나라의 풍속과 문화를 새롭게 느끼고, 조상들의 삶에 대한 지혜와 여유를 배우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추석 당일(9월 8일) 개최되는 이번행사는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색송편 빚기, 동그랑땡 만들기, 추석 차례상 차리기, 제기 만들고 차기, 꼬마 장승 만들기, 속초북청사자탈 만들기, 가족 투호 대회, 민속놀이, 시립풍물단의 상모판 굿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특히, 우리 한복의 아름다움을 함께 느끼고자 한복을 입은 관람객들은 무료로 입장을 한다.
속초시박물관은 “비록 추석 당일만 이루어지는 짧은 행사지만,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해 추석을 전통명절답게 보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시민과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문화체험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