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지난 제1기 상인대학을 성황리에 마치고 다음달 6일부터 개강하는 제2기 상인대학 위해 학생 모집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10월 2일까지 교육대상자를 모집하고, 6일 입학식과 함께 첫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제2기 상인대학 교육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에 2시간씩 포천시근로자종합복지관 3층 교육장에서 열리며 중소기업혁신전략연구원에서 상인들의 경영마인드 제고와 시장관리 역량강화를 내용으로 교육을 담당한다.
이번 강의에서는 소상공인, 상인 및 상업종사자, 창업에 관심있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의식혁신, 판매기법, 고객만족, 점포컨설팅 등에 대해 전문강사를 초빙해 심도있는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상인들의 경영능력 향상과 점포컨설팅, 우수점포 견학, 친절하고 청결한 시장점포 문화조성을 위한 상인들의 마인드 함양에도 중점을 둘 예정이다.
특히 포천시는 이번 제2기 상인교육을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어 활력이 넘치고 상인의 의식변화와 고객 중심의 서비스제공 등 획기적인 개선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내년에도 상인대학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할 방침이며 이번 교육을 통해 상인 의식를 바꾸고 번창하는 점포가 되어 상인들의 경쟁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