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
보령시(시장 김동일)는 충남도에서 실시한 2014년(2013년 실적) 시․군 통합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5년 연속 우수 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난해 말 기준으로 9개 분야 40개 시책 225개 세부지표에 대하여 평가한 결과로, 보령시는 사회복지, 보건위생, 지역경제, 문화관광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으며, 특히 안전관리와 환경산림분야는 탁월한 것으로 평가됐다.
시․군 통합평가는 행정전반에 걸쳐 업무수행능력을 검증하는 시스템으로 평소 업무혁신과 창조시정을 구현하면서 적극적인 업무처리 결과로 분석되고 있으며, 시는 앞으로도 명성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업무 집중도를 향상시켜나갈 계획이다.
이처럼 시군통합평가가 실시된 첫해부터 5년 연속 우수시군으로 선정된 보령시의 재정인센티브는 내년 예산으로 받게 될 3억 원을 포함하면 모두 8억2500만원으로 늘게 되었다.
김동일 시장은 “900여 공직자들이 혼연일체 되어 얻은 성과”라며 “앞으로 지원받게될 인센티브는 지역주민의 숙원을 해결하는 사업에 유용하게 쓸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