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 사진제공-울산중부소방서울산 중부소방서(서장 유대선) 구조대(대장 류승우)는 1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입화산 일대에서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중부구조대를 비롯해 태화지구대, 드론 전문의용소방대, CPR 전문의용소방대 등 35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합동으로 진행됐다. 최근 건조한 기후로 산불 발생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체계를 강화하고, 산불 발생 시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취지다.
의용소방대는 드론을 활용해 산불 취약지역을 점검하고 드론 스피커를 통한 산불 예방방송을 실시했다. 또한 등산객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CPR) 홍보 활동과 체험 부스를 운영해 일상 속 위험 요인 발견 시 즉각 조치할 수 있도록 실천 중심의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또한 태화지구대 천혜연 대장은 태화연 캠핑장에서 중부소방서 구조대 소속 전문의용소방대 대원들과 함께 겨울철 캠핑장에서의 생활안전 및 화재 예방 안내를 시행하며, 안전한 캠핑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류승우 구조대장은 “지속적인 산불예방 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과 등산객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