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 행사 개최
동구지역자활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용식)는 12월 12일 오후 3시 HD아트센터에서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100여 명과 함께 ‘2025년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문화 행사는 자활근로 사업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생활을 즐기고 재충전하고, 유대감 형성과 자활 의지를 더욱 강...
|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박도순)은 지난 11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머드린 다이아몬드홀에서 관내 중등 국어과 교사 53명을 대상으로 창의․인성교육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창의․인성교육에 대한 교사의 전문성을 신장하고 학교 관리자의 마인드를 제고하여 창의․인성교육 요소가 적극 반영된 교실 수업 전개를 위해 마련됐다
일정은 독서논술수업을 통한 창의․인성교육과 학습자료 개발의 필요성 및 활용방안, 수업모형 및 창의․인성 사고 기법 등 에 대한 내용으로 이뤄졌다. 연수내용을 바탕으로 현장 적용가능한 창의․인성 사고기법 교육을 통해 수업능력도 배양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
서용문 교육과장은 “창의 인성교육은 미래사회의 주인공이 될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핵심역량이다. 학교에서는 창의인성중심의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미래사회를 주도할 유능한 인재를 육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며 창의인성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