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 행사 개최
동구지역자활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용식)는 12월 12일 오후 3시 HD아트센터에서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100여 명과 함께 ‘2025년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문화 행사는 자활근로 사업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생활을 즐기고 재충전하고, 유대감 형성과 자활 의지를 더욱 강...
|
보령시농업기술센터(소장 조조환)는 최근 농촌 관광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떠오르고 있는 농촌 팜파티(Farm Party) 전문가 컨설팅 교육을 보령시농어촌체험연구회 대상으로 지난 13일부터 2일간 실시했다.
‘팜파티(Farm party)’는 농장을 뜻하는 팜(Farm)과 파티(party)가 결합된 신조어로 농업인과 도시민이 농촌에서 직접 재배한 과일, 채소 등을 맛보고 체험까지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농촌문화 체험 프로그램이다.
시는 농장주가 도시 소비자를 초청해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이용해 다양한 먹을거리·공연·놀이·체험·농산물 정보를 제공하고 판매까지 연계하는 소비자와의 지속적인 교류를 만들어가는 새로운 농촌 관광모델을 확대하기 위해 이번 컨설팅을 실시하게 됐다.
보령시에는 주산면의 ‘라르고 팜’을 비롯해 3곳의 농촌체험농장에서 팜파티가 진행되고 있으며, 도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어 올해에도 3개 농장(머드포드농원, 옥계농원, 평강뜰애)을 대상으로 운영을 확대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