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 행사 개최
동구지역자활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용식)는 12월 12일 오후 3시 HD아트센터에서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100여 명과 함께 ‘2025년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문화 행사는 자활근로 사업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생활을 즐기고 재충전하고, 유대감 형성과 자활 의지를 더욱 강...
|
대천동대초등학교(교장 임순기)는 지난 14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학부모 사랑방에서 보령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팀장 강진아 강사를 초청하여 ‘자녀의 힘을 북돋우는 부모’라는 주제로 연수를 실시했다.
총 3회기로 이뤄지는 이번 연수는 매주 화요일 동일한 시간에 운영된다. 14일실시된 연수는 첫 시간으로 자녀의 양육 방법이라는 주제로 자녀의 힘을 북돋울 수 있는 부모로 나아가는 첫 발걸음을 떼었다.
두드림 학교 대상학생 및 1~3학년 학부모 대상으로 적은 수의 학부모가 모여 이뤄진 연수여서 자녀를 양육하면서 생기는 어려움에 대해 학부모들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는 시간들로 이뤄져 값진 연수의 시간이 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들과의 문제에서 누가 시원하게 얘기 해 주지도 않는 부분들에 답을 얻어 마음이 가볍다. 앞으로 남은 2회기 연수도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