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 행사 개최
동구지역자활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용식)는 12월 12일 오후 3시 HD아트센터에서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100여 명과 함께 ‘2025년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문화 행사는 자활근로 사업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생활을 즐기고 재충전하고, 유대감 형성과 자활 의지를 더욱 강...
|
보령시(시장 김동일)는 고용노동부 보령지청(지청장 김효순)과 함께 오는 23일 대천시민체육관에서 ‘2014 하반기 희망 Job Go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구인·구직자간 취업알선 및 현장면접으로 효율적 취업 지원과 청년인력 외지유출 방지 및 지역 내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마련된다.
시는 이번 박람회에 관내 대학 및 특성화고 뿐만 아니라 인근 시·군 대학을 연계하는 등 참여범위를 확대하고 다문화 가족, 자활 등 취업 취약계층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한편 기업 생산제품, 취업지원 제도 홍보 등 다양한 취업정보 박람회로 개최할 계획이다.
박람회는 오는 23일 오후 1시 30분부터 4시까지 대천시민체육관에서 개최되며, 이날 30개 구인업체와 구직자 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참여대상은 관내 특성화고 및 대학생을 비롯해 보령지역의 미 취업 시민과 워크넷 사이트에 등록된 유효 구직자이다.
박람회에서는 구인업체와 구직자간 현장면접과 취업상담이 실시되며, 면접 클리닉, 직업심리 상담, 이동실업 인정 등 취업지원에 대한 종합상담이 이루어지고 부대행사로 무료 메이크업과 이력서용 사진촬영 등도 실시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학생과 미취업자에게는 전문 직업인으로서 꿈과 미래를, 기업에게는 열린 채용기회를 제공해 주는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4년 상반기에 실시된 취업박람회에서 500여명에 참가해 139명이 현장에서 사업체 관계자와 면접을 실시해 35명의 채용이 확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