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 행사 개최
동구지역자활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용식)는 12월 12일 오후 3시 HD아트센터에서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100여 명과 함께 ‘2025년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문화 행사는 자활근로 사업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생활을 즐기고 재충전하고, 유대감 형성과 자활 의지를 더욱 강...
|
보령소방서(서장 채수철) 119구조구급센터는 26일 오후 2시 8분경 보령시 오서산에서 등반 중 다리에 경련이 일어나 움직이지 못한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하여 요구조자 1명(박00/46세/남)을 안전하게 구조 후 인근 병원으로 이송했다고 밝혔다.
박 씨는 이날 동료일행과 오서산을 등반하다가 갑자기 다리에 경련이 일어나 움직일 수 없었고 추운날씨에 땀이 마르며 체온도 급격히 내려가는 등 위급한 상황이라 판단한 일행이 119에 구조요청신고를 하였으며,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구조대원은 신속하게 요구조자의 위치를 산악위치표지판으로 파악한 후 산악용 들것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하산시켰다.
이주원 119구조구급센터장은 "본격적인 등산철로 인해 산행인구가 급증하는 추세로 등산 전 자신의 체력과 건강을 꼭 확인해야하며, 사고 시 산악위치표지판 및 주변지형을 숙지해두면 119신고접수 및 구조출동 시 빠른 위치파악에 도움이 된다”고 당부했다.